반응형


Speedy Entry Tool 팁



저번 글에 이어 Speedy Entry Tool에서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음을 계속 입력하다 보면 음들이 밀려서 보기 싫게 나올 때가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리스트의 '사랑의 꿈'을 옮겨볼려고 했는데, 

아무리 찾아도 악보를 못찾겠어서 할 수 없이 쇼팽의 왈츠 7번을 옮겼습니다)


그럴 때는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여 손모양이 나오게 해서 종이를 한번 만져줘도 되지만, 그냥 숫자 '0'을 누르시면 간단하게 바로 보기좋게 정렬이 됩니다~


보기 좋게 정렬이 되었죠?^^



그리고 음을 입력할 때 기본적으로 Page View (종이 모양)에서 입력하게 되어있는데요, 가끔 이게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악보가 옆으로 쭉~ 나오게 하고 싶으면 메뉴바에서 View - Scroll View를 선택하셔도 되지만 옆에 보면 Ctrl+E 라고 되어있는 게 보이시죠? 

일일이 선택할 필요없이 Ctrl을 누른 채로 E 를 누르시면 바로 Scroll View에서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모양이 됩니다


다시 Page View에서 작업하고 싶으시면 역시 Ctrl+E 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View메뉴에 보면 Studio View라는 게 있는데요, 역시 옆에 나와 있는 것처럼 Ctrl 키와 Shift 키를 누른 채로 E 를 누르시면 됩니다(Ctrl+Shift+E).


피날레 200X년도 버전부터 이렇게 Studio View가 생겼었는데요, 맨 처음 봤을 때 좀 당황했었지만 그냥 Ctrl+E 를 누르면 Page View나 Scroll View에서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피날레가 단순 사보의 기능이 아닌 미디 기능으로까지 점점 영역을 넓혀 가고 있는 느낌입니다.


사실 전 이 Studio View를 썩 많이 쓰지 않습니다만, 오디오 파일이 필요할 경우 이렇게 Studio View에서 악기 별 발란스 조절 등을 할 수 있고요, 한 파트만 듣고 싶을 때도 그 파트의 S를 눌러서 사용하는 식으로 활용할 수 있겠네요.


다른 단축키들도 생각나는 대로 다음에 올리겠습니다.



원래 오늘 가사 입력 (Lyric Tool)도 같이 할려고 했는데요,

너무 길 거 같아 그냥 다음에 적겠습니다~^^


밑에 손가락버튼 꾹 눌러주고 가세요^^

반응형
Posted by Eugene & Jul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