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By Eugene



제가 20대 초반에 크리스챤 하드락밴드는 스트라이퍼(Stryper)나 페트라(Petra)만 있는줄 알았는데 가디언(Guardian) 이란 밴드가 있었다는 걸 대학교2학년 때 알았습니다. 1996년이었죠. 국제예수전도단 주최 아틀랜타 올림픽 아웃리치에 저희 찬양팀도 함께 참여했었는데, 그 때 저희찬양팀에서 미국기독교 서점에 있는 자료란 자료는 다 긁어 모았었더랬습니다. 그 때 구입한 CD와 비디오 중에 가디언 것들도 있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페트라보다 훨씬 더 좋았습니다. 좀 더 하드락스러웠고 좀 더 미국스럽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 당시에 제 주위에 가디언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었기 때문에 그냥 혼자서만 CD플레이어로 듣고 다닐 뿐이었습니다. 물론, 지금도 가디언을 아시는 분은 많지 않으리라 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가디언 소개한 번 해 볼게요!!   


(여기부터는 위키피디아를 저와 구글번역기가 함께 발번역한 것입니다. 물론 중간 중간에 제 생각들도 들어가구요~)


가디언은?

미국의 크리스챤 하드락, 메탈밴드입니다. 7장의 정규스튜디오 앨범과, 3장의 스페니쉬 앨범을 냈고, 전세계 투어를 다녔구요. 물론 컴필레이션 앨범들과, 라이브 레코딩, 해적판 음반들도 많이 있습니다. 


가디언의 역사


초창기

싱어/작곡/기타리스트인 폴 카울리(Paul Cawley)와 베이시스트인 데이비드 바흐(David Bach)가 1982년에 "퓨전(Fusion)" 이라는 이름으로 밴드를 만들었습니다. 드러머 스티브 마티네즈(Steve Martinez)와 기타리스트 진 더스턴(Gene Thurston)까지 오리지널 라인업이었습니다. 


폴 카울리 - 보컬, 기타

데이비드 바흐 - 베이스

스티브 마티네즈 - 드럼

진 더스틴 - 기타


폴 카울리는 에베소서 6장에 있는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 는 구절을 통해서 아주 독특한 초현실적인 전투복의상을 컨셉으로 잡았는데요, 그것 때문에 그 당시 급성장하는 LA메탈씬에서 두각을 나타냈었습니다. 

지금의 관점에선 너무나 촌스럽다...



1984년에 드러머 릭 하트(Rickk Hart), 기타리스트 제임스 아이샴(James Isham)으로  멤버교체가 있었습니다. 그 해 후반에 제임스 아이샴이 곧바로 팀을 떠나구요, 나머지 멤버인 카울리, 바흐 & 하트 트리오로 카울리가 쓴 6곡을 가지고 EP앨범 "Rock In Victory"를 녹음하게 됩니다. (EP앨범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설명드리자면 Extended Play의 약자구요,  4곡~7곡 정도의 미니앨범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싱글앨범과 정규앨범의 중간정도의 앨범입니다.) 


1985년 초, 몇가지 팝 텍스처를 실험했으며, 한시적으로 키보디스트 브렌트 제퍼스(Brent Feffers)와 보컬리스트 팻 듀이(Pat Dewey)가 합류했습니다. (그 후에 그들은 곧 The Deacons라는 밴드를 결성했습니다. 밴드이름이 "집사님들" 이네요. 하핫!!) 카울리, 바흐, 하트는 심사숙고해서 기타리스트 데이비드 카로(David Caro)를 고용하는데, 카로는 밴드의 궤도에서 많은 변화가 일어난 첫번째 시기에 오게 된 겁입니다.


하트의 고등학교 친구인 에릭 블레어(Eric Blair)가 에니그마 레코드(Enigma Records) 사장인 웨슬리 헤인에게 Rock in Victory EP앨범을 들려 준 뒤에, 가디언은 1985년에 에니그마 레코드와 계약을 체결하게 됩니다. 참고로 에릭 블레어는 크리스챤 메탈밴드인 스트라이퍼(Stryper)에서 일했었습니다. Fusion이라는 이름의 스페니쉬 밴드도 있다는 것을 안 뒤로, 밴드 이름을 퓨전에서 Gardian으로 변경했습니다. U를 뺀 7개 알파벳으로 일부러 철자를 틀리게 했습니다.


1986년 초, 카로는 밴드를 떠나고 기타리스트 토니 팔라시오스(Tony Palacios)가 이를 대체했습니다. (저는 마이클 W 스미스의 Change Your World 라이브 비디오에서 토니 팔라시오스를 먼저 봤었기 때문에, 마이클 W 스미스 라이브에서 기타 친 사람이 가디언 기타리스트란걸 오히려 나중에 알았죠.) 팔라시오스와 함께 1987년에 Voyager라는 해적판 EP가 나왔는데, 이 앨범은 진짜로 그냥 오렌지 카운티에 있는 어느 악기가게 뒷방에서 녹음 된 데모였습니다. (혹시 기타센터였을까요? ^^)


1988년, 결국 촌스런 우주갑옷을 버려버리게 됩니다!! 그리고 일부러 엉터리로 썼던 Gardian에서 U를 더해서 Guardian이라는 이름으로 캘리포니아 전역에서 지속적으로 투어를 하면서 레코드 레이블을 위해서 데모를 녹음했습니다.


드디어 1989년에 스트라이퍼의 리드기타리스트인 오즈 폭스(Oz Fox)가 프로듀싱한 가디언의 첫번째 공식 앨범인 "First Watch"가 Enigma/Capitol에서 발매하게 됩니다.  이 앨범은 스트라이퍼나 밴 헤일런과 비슷한 맥락에서 멜로디 메탈 사운드를 선보였으며, 미국과 일본을 거쳐 대규모의 투어를 진행했습니다. 


First Watch 


First Watch
Guardian-fw.jpg
Studio album by Guardian
Released1989
Recorded1989
GenreChristian metal
Length49:07
LabelEnigma
ProducerOz Fox
Guardian chronology
First Watch
(1989)

Fire and Love
(1991)

Track listing

All songs written by Guardian, except where noted.

  1. "I'll Never Leave You" - 4:31
  2. "Mystery Man" - 4:07
  3. "Livin' for the Promise" - 4:09
  4. "Miracle" - 4:55
  5. "Saints Battalion" - 3:46
  6. "Kingdom of Rock" - 3:25
  7. "The Good Life" - 4:41
  8. "One of a Kind" (Guardian and Gene Thurston) - 3:32
  9. "World Without Love" - 3:56
  10. "Rock in Victory" - 3:49
  11. "Hyperdrive" (Guardian and Mike Abbott) - 4:17
  12. "Marching On" - 3:54

Tracks 11 and 12 were not featured in the original album or cassette.


Paul Cawley - Vocals, Guitar

David Bach - Bass, Vocals

Rikk Hart - Drums

Tony Palacios - Guitar, Vocals






첫번째 곡인 I'll Never Leave You 감상해보시죠~



드러머 릭 하트는 1989년 가을에 그룹을 탈퇴하고, 일본투어를 위해 제이슨 소우자(Jason Souza)로 대체됩니다. 죤 앨더럿과 죤 코라비가 The Scream의 오리지널 라인업을 위해 소우자를 채용했기 때문에 드러머 칼 네이(Karl Ney)로 다시 교체되었습니다.    


1990년 초, 창립멤버 카울리마저 밴드를 떠나게 됩니다. 



새로운 라인업으로 구성된 The New Guardian에 대한 이야기는

여기에 http://eugenejulia.tistory.com/323



포스팅이 맘에 드셨나요?

공감버튼 꾸욱요~ 댓글은 언제나 대환영!!

반응형
Posted by Eugene & Jul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