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By Eugene


지난 주에 한국교회에서 "전능하신 나의 주 하나님은" 이 찬양을 했습니다. 근데 제 와이프가 이 곡을 한 번 녹음해보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혼자서 건반도 치고 베이스기타도 치고 하더니 뚝딱 한 곡을 완성했네요. 이번에 제 와이프의 베이스 실력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제가 생각했던거보다 훨씬 더 잘 치더군요. 저보다 더 잘 친다는 생각마저 들었습니다… 살짝 위기감이 몰려옵니다. -_- 


역시 제 와이프의 몸 속에도 Funk의 피가 흐르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 곡을 펑키로 소화해 내더라구요. 펑키한 그루브로 이 찬양을 들으니 참 좋습니다. 언제 들어도 질리지 않는 기본 16비트의 리듬이 너무 좋구요. 거기다가 제 와이프는 어떤 부분에서 기본 16비트 베이스 패턴에다 싱코페이션을 가미한 그루브를 더해서 아주 절묘한 느낌을 잘 살렸습니다. 참 매력적이네요.


원래는 발라드스런 곡인데 펑키하게 연주했기 때문에 곡이 다소 차가워진 느낌이 있어서 제가 클래식 기타의 멜로디와 현악4중주로 따스한 느낌을 주려고 했습니다. 이번에 현악4중주팀은 "사과 합주단(Apple Loops^^)" 이 수고해 주셨습니다. 연주가 정말 환상적이더군요. 


150불 주고 산 고가의 똑딱이 카메라를 제가 분실하여 ㅠㅠ 컴퓨터에 달려 있는 화상채팅용 카메라와 아이패드2의 고화질(-_-) 카메라로 찍은 덕분에 화질이 아주 좋습니다. -_- 





래 이 찬양은 브라질에서 만들어진 찬양입니다. 저희 윗집에도 브라질에서 온 라파엘이라고 하는 찬양인도자가 살고 있습니다. 이 찬양의 원제목은 Deus Poderoso 이구요, Alda Célia 라는 분이 이 곡을 썼습니다. 잘은 모르겠지만 브라질에서는 꽤 유명한 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바로 이 분이십니다. 여자분이시네요. 




이 찬양을 맨 처음 들었을 때 가사가 너무 좋아서 은혜를 많이 받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이 찬양 들으시면서 능치못함 없으신 하나님의 전능하심을 믿는 믿음이 우리 속에서 더욱 강건하여지기를 바랍니다.    


전능하신 나의  하나님은

능치 못하실  전혀 없네

우리의 모든 간구도

우리의 모든 생각도

우리의 모든 꿈과 모든 소망도


신실하신 나의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괴로움 바꿀  있네

불가능한  행하시고

죽은 자를 일으키시니

그를 이길  아무도 없네


주의 말씀 의지하여 

깊은 곳에 그물 던져

오늘 그가 놀라운 일을 

이루시는  보라


주의 말씀 의지하여 

믿음으로 그물 던져

믿는 자에게 능치 못함없네

O nosso Deus é poderoso pra fazer
infinitamente mais do que tudo
do que tudo que pedimos
do que tudo que pensamos
do que tudo que sonhamos e esperamos

O nosso Deus é poderoso pra mudar
situaçãoes que nos afligem todo dia
ele faz o impossivel
ressucita até os mortos
não há nada que o possa derrotar

Lance tua rede ao mar
creia na palavra de Deus
os sinais e maravilhas
ele hoje vai fazer


Lance tua rede ao mar
creia na palavra de Deus
Tudo é possivel ao que crê

Tudo é possivel ao que crê 









Julia 


위에 남편이 적었듯이 가사가 너무 좋아서 은혜를 많이 받았던 곡인데요,

요즘 한국교회에서 몇번 부르면서 한번 녹음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근데 전 연주할 때 워낙 주변환경 영향을 많이 받는지라..

밤에 조용히 녹음하느라 좀 힘들었습니다.

옆에서 연주를 잘해주면 저도 덩달아 좋은 그루브가 나오는데, 혼자 하는데다 주변에 방해소리도 너무 많고 모니터도 잘 안되었거든요.


베이스를 먼저 녹음하고 나서 피아노를 녹음했는데, 피아노를 치면서 코드를 좀 바꾸고 싶은 부분이 많더라구요. 다시 녹음하고 싶었지만 대충하라는 남편 때문에 한 두번만에 끝내서 아쉬운 부분이 좀 많네요.. 


참 그리고 맨 처음의 베이스 리듬은 워낙 관용적인 리듬이기도 하지만, 예전의 남편의 편곡에서 조금 참고하기도 했는데요, 남편이 편곡한 밴드 악보도 조만간에 올리겠습니다.


음악이 맘에 드셨다면

공감버튼 꾸욱요~ 그리고 댓글은 저희에게 힘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Eugene & Jul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