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By Eugene



Drum의 Hands technique 중에 Para-diddle(파라디들)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아주 유용하게 쓰이지만 연주하기가 쪼금 헷갈리기 때문에 연습이 많이 필요합니다. 

일단 파라디들의 기본형은  RLRR LRLL  입니다. 한 번의 Single Stroke과 한 번의 Double Stroke 이 섞여있는 형태입니다. 그래서 처음은 오른손으로 시작되지만(RLRR) 두번째는 왼손으로 시작되게(LRLL) 됩니다. 양쪽으로 왔다갔다하기 때문에 어렵습니다. 



일단 파일부터 다운받아 가세요~



Para-diddle.pdf




그리고 Drummer들을 더 어렵게 만드는 것은 파라디들을 응용해서 만들 수 있는 패턴이 너무 많다는 것입니다. 엄청난 연습량 때문에 결국 중간에 포기할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그래서 일단, 한가지 패턴만 아주 잘될때까지 연습하고 그 다음에 변형 스타일들을 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연습방법이 다르겠지만 저는 그런식으로 연습합니다. 하나가 아주 잘되면 변형된 패턴들도 금방 잘하는 수준으로 갈 수 있더라구요.


오늘 제가 소개시켜드릴 파라디들은 위치 변화도 없고 엑센트 변화도 없는 기본형입니다. 이 기본형으로 Hi-hat과 Snare drum을 연주해서 기본 Back Beat Rhythm을 만드는 것입니다. 




연주팁을 소개하자면요,


1. Snare drum의 Unaccented note들은 다 Ghost note로 연주하시면 됩니다. 

2. 당연히 Snare drum의 Accented note들은 Powerful하고 시원시원하게 연주하시면 되구요.

3. Hi-hat의 Accented note들은 Stick의 Shoulder로 연주하시고, 

4. Unaccented note들은 Stick의 Tip으로 연주하시면 됩니다.


요약하자면 Hi-hat은 Stick의 Tip과 Shoulder로 구분해서 연주하구요,

Snare drum은 Normal note와 Ghost note로 구분해서 연주하세요.





이제 Kick과 함께 연주할 차례입니다. 



저는 처음에 진짜 안되더라구요. 제가 다혈질이라 좀 하다가 안되면 다 때려 치우는 경향이 있습니다. "에이~ 짜증나서 못하겠다." ㅋㅋ 저는 맨 처음 이런 반응이었습니다. 잘 안됩니다. 끈기를 가지고 아주 천천히 시작하시면 됩니다. 첨엔 자존심 상해서 천천히 못하겠더라구요. 자존심을 버리고 개미 기어가는 듯한 속도로 몇 번 해보니까 어느새 자연스럽게 연주가 되더라구요. Funky한 곡이나 Samba에서 Para-diddle을 써서 연주할 수 있다면 정말 좋습니다. 못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제가 만든 예제 올립니다. 체계적인 Kick 연습은 다음에 한 번 더 다룰게요. 

일단은 보편적인 Kick Pattern부터!!


각 예제들의 첫마디는 보편적인 리듬패턴이고 두번째 리듬이 파라디들을 적용시킨 예입니다. 첫번째 마디들은 굳이 연습할 필요가 없으나 비교차원에서 번갈아가며 연습하는 것도 나쁘진 않을듯 합니다.

참, Hi-hat 대신에 Ride cymbal 로도 연습하시구요. 적절한 부분에 ride의 cup을 쳐주시면 아주 Rhythmical 한 연주가 될 것입니다. 

포기하지 마시고 차근차근 끝까지 열심히 연습하시길!!

반응형

'드럼 강좌 Drums Lessons' 카테고리의 다른 글

Para-diddle 3  (0) 2013.01.09
Para-diddle2  (0) 2013.01.02
Para-diddle1  (0) 2012.12.29
Posted by Eugene & Jul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