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By Eugene


1996년, 제가 대학교 2학년 때 Alvin SlaughterGod Can 이라는 앨범이 호산나 인테그리티에서 나왔습니다. 호산나 레이블에서 론 케놀리에 이어 두번째 걸출한 흑인워십리더가 탄생하는 순간이었습니다. 


God Gives His Children A Song 이 곡은 앨빈 슬로터가 작사 작곡한 곡이고, God Can 앨범에서 일곱번째 곡입니다. 테이프 시절이었으니까 A면 마지막 곡이었습니다. 그 해 가을 학교 가는 버스에서 여느 날과 다름 없이 이 앨범을 들으면서 갔습니다. 그런데 God Gives His Children A Song 이 곡에 이르러서 갑자기 주체할 수 없는 감동이 몰려오면서 눈물을 펑펑 쏟았습니다. 템포도 빠르고 신나는 곡인데 그 날은 이 노래가 그렇게 감동적일 수가 없었습니다. 그 날 이후로 이 찬양만 들으면 눈물이 그렇게 났더랬습니다. 


이 곡을 직접 연주할 수 있을거란 걸 상상도 못했는데 20여 년이 지나서 이렇게 교회에서 찬양했습니다. 정말 감사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영어자막에 번역을 해놓았습니다. 이 찬양 들으면서 많은 은혜 받으시길 바랍니다.





God gives His children a song


From the dawning of all creation

모든 창조의 시작부터

The heavens resounded in song

하늘에는 노래가 가득 울려퍼졌고

The angels cried holy, holy, holy

거룩하다, 거룩하다, 거룩하다.” 외치는

In harmony around the great white Throne

천사들의 화음이 주의 크고 보좌를 둘렀습니다.


But then Adam fell in the garden

하지만 아담이 에덴동산에서 넘어졌고

Old satan thought he’d won the victory

사탄은 자신이 승리했다고 생각했습니다.

Then Jesus came all the way from glory

예수님께서는 영광을 버리시고, 처음부터 끝까지

Just to give us a reason to sing

단지 우리들에게 노래할 이유를 주기 위해 오셨습니다.


Sing Hallelujah He’s the joy of my salvation

할렐루야 분은 나의 구원의 기쁨이십니다.

Hallelujah glory to the Holy One

할렐루야 거룩하신 분께 영광을

Hallelujah ev’ry tongue and ev’ry nation

할렐루야 노래하라 모든 방언과 모든 나라여 

My God gives His children a song

나의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자녀들에게 노래를 주십니다.

God gives His children a song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자녀들에게 노래를 주십니다.



In a dark and a cavernous prison

캄캄한 동굴 감옥 속에서

There’s no place to hide or to run

숨거나 도망갈 곳도 없는 곳에

Paul and Silas were jailed without reason

바울과 실라는 아무 이유도 없이 갇혔습니다.

See no evil deeds these men had done

아무 악한 일을 하지 않았음에도 갇혔죠.

Yet they lifted their voices in praises

하지만 그들은 목소리 높여 찬양했습니다.

The chains that they wore came un-done

그들을 묶고 있던 쇠사슬들이 풀렸습니다.

For God sent a strong and mighty shaking

하나님께서 강한 권능으로 땅을 흔드셨기 때문입니다.

There’s victory when you sing a song

우리가 주님을 노래할 승리가 있습니다.


When you’re burdened and filled up with sadness

마음이 무겁고 슬픔으로 가득

You’re longing to find sweet relief

당신은 달콤한 위로를 갈망하게 됩니다.

Just remember there’s power in our praises

우리 찬양 안에 권세가 있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Ev’ry devil in hell’s got to flee

지옥의 모든 마귀들이 도망갈 것입니다


I’m singin’ (I’m singin’) singin’ (I’m singin’)

나는 노래합니다 (나는 노래합니다) 

I’m shoutin’ (I’m shoutin’) shoutin’ (I’m shoutin’)

나는 소리칩니다 (나는 소리칩니다)

Dancin’ (I’m dancin’) dancin’ (I’m dancin’)

나는 춤춥니다. (나는 춤춥니다)

Dancin’ (I’m dancin’) I’m singin’

나는 춤춥니다. (나는 춤춥니다) 나는 노래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Eugene & Jul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