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By Julia 


다음은 영국남자 의 이번주 영상 "한국 수능에 멘붕 온 영국인들!?!" 입니다.



한 10명 좀 안되는 영국 사람들에게 한국 수능 영어 문제를 풀게 했습니다.

영상 중간 정도까지 그들이 문제를 푸는데 다들 제대로 못풀어서 쩔쩔 매고 반 이상은 답을 못맞춥니다.

그리고 나중엔 한 문제 푸는데 1분 안에 풀라고 하자, 이건 1분이 아니라 1시간은 걸리겠다는 말까지 하죠. 그들은 영어를 모국어로 쓰는 영국인일 뿐 아니라 심지어 그들 중 두 명은 명문대인 캠브리지 대학을 나왔고, 한 명은 글을 쓰는 작가인데도 말이죠.

그렇게 다들 문제를 풀어 보곤 느낀 점을 한 마디씩 해주시네요.



참고로 이 유투브 영상에 있던 댓글 중 하나입니다.

와우, 난 당신들이 전혀 부럽지 않네요!

그 문제들에 있는 어법은 원어민이 질문하는 방식이 아니예요.

일부러 헷갈리라고 만든 거 같네요.

제 생각엔 일상생활에서 쓰는 대화에 더 중점을 둬야 할 거 같아요.

아무튼 그 시험을 치는 모든 사람들에게 행운이 있길 바랍니다. 

그리고 영상에서 말하듯, 원하는 결과나 나오지 않더라도 세상이 끝나는 것은 아니예요!

 

아무튼 다들 위로의 말씀을 해주시고 따뜻한 차와 비스킷을 줘야 할 거 같다고도 하고, 응원도 해주시고, 또 기도까지 해주시는 모습을 보면서 전 수능을 친 지 20년이 지났는데도 눈물이 쏟아져서 영상이 끝날 때까지도 멈추질 않더라구요..ㅠ

정말 다들 이렇게 말도 안되는 시험을 위해 공부하시느라 너무 수고가 많으시네요.

(또 이미 치신 분들은 수고가 많으셨습니다..ㅠ)

다들 시험 못치더라도 걱정마시고 힘내시고, 다음주에 있을 수능도 편한 마음으로 치시길 바래요..!

그럼 저도 화이팅입니다! ^^*

반응형
Posted by Eugene & Julia
,